안녕하세요 카미입니다. 삼성 갤럭시 Note 5 뒷판은 유리입니다.

    ..유리는 투명합니다. 그런데 어째서 제 노트5의 뒷판은 투명하지 않은 걸까요?

    그래서 투명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네.. 멀쩡한 정품(!!) 뒷판 유리를 분해하다 깨먹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뒷쪽을 열어보면 무선충전, MST/NFC 통신용 코일이 보입니다. 들춰보면 내부에 배터리가 보이는군요.

    분해후 거울을 향해 찍은 사진입니다.

    뒷판이 없어진 노트5..

    분명 멀쩡했던 뒷판이지만...한순간의 실수로 처참하게 부서진 노트5 뒷판입니다..ㅠㅠ

    알리산 뒷판 2개를 구입했습니다. 흰색은 정품과 차이가 없는데 실버는 정품이랑 너무  다른 퀄리티를 가지고 있네요..

    아마 통관에서 저작권 문제가 생길 것을 우려해 삼성 로고를 가린 모양입니다.

    어찌되어도 상관 없습니다. 저 색깔이 아닌 단지 유리만 필요하기 때문이죠.

    유리는 투명해야 합니다!



    흰색은 너무 정밀해서 추후에 다른 제작에 사용하거나 깨질 떄 또는 삼성전자서비스에 무상 수리를 받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친절하게도 판매자분이 접착스티커를 뒷판에 붙혀주었지만.... 필름을 제거해야 하는 저에겐 오히려..;;;

    과감하게 뜯어버립니다. 최대한 다시 살릴 수 있게 뜯긴 했는데 복구는 힘들 것 같아요.

    유리와 필름 사이를 칼로 긁어냅니다. 굉장히 쉽게 긁어지니 깨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절대 안 깨져요!

    이제 그냥 잡아뜯으면 됩니다. 생각보다 튼튼합니다.



    제거 성공!

    비누와 세제로 세척했습니다. 끈적거리는 스티커 잔여물이 남았지만 손 씻는 비누로 쉽게 제거가 가능했습니다.


    이제 원래 폰에 다시 덮습니다..MST 코일을 제거하고 싶었지만 MST는 삼성페이에,NFC는 티머니 그리고 무선충전 역시 잘 사용중이었기에 제거하면 득보다 실이 많이 어쩔 수 없이 그대로 두기로 했습니다.



    멋져보이지는...않습니다...기대치보단 낮지만 나름 괜찮은 결과물이 나와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S7 같이 중간이 막혀있지 않은 폰을 분해해야 멋지게 나오는데 말이죠 ㅠㅠ

    이상 쓸데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댓글에 점이라도 찍고 가세요!


    Posted by Kamilak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