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에 앞서서, 여기에는 별 내용이 없습니다. 새 나스를 구매하면서 잠시 스크린샷을 찍어둔 것을 올려놓은 게 전부일 정도로 Synology의 마이그레이션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키텍처가 다르더라도 말이죠!
이번에는 DS920+에서 RS1221+로 마이그레이션하려고 합니다.
DS1821이 훨씬 저렴하고 NVMe까지 두개나 있는데 왜 저걸 사셨냐고 물어보면 정말 할 말이 없어요
그냥 랙타입이 간지나서(...) 시스템 사양도 같고 겉모습만 다를 뿐 둘은 동일한 장비지만 80만원 가까이 차이납니다.
애초에 1821도 노트북엘더 i3만도 못한 반본체를 120만원 받고 파는 게 말이 안 되죠....
큐뭐시기 옆동네가 라이젠 넣은 나스 만들었다고 시놀도 라이젠라이젠 광고하는 거 같던데 그쪽에는 라이젠 7이 들어가고 얘는 라이젠 임베디드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저는 호구라 그걸 삽니다(ㅡㅡ;;)
저 랙 그림만 봐도 뽕이 차오르네요
마이그레이션 과정은 DS 시리즈와 똑같습니다.
메시지는 무섭게 표시되지만 ARM 계열에서 x86으로 넘어올 때나 그 반대에만 조심하면 됩니다.
x86->x86 또는 ARM->x86에서는 거의 아무것도 안 바뀌고 x86에서 ARM으로 갈 때만 Docker 패키지와 같은 정보가 사라질 뿐입니다.
그 뒤 다음을 누르면 DSM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지만 이미 최신 버전이기 때문에 2초 정도 후에 바로 다시 시작됩니다.
다시 시작 타이머는 10분이지만 x86들은 시스템 성능이 좋기에 2~3분 지나서 새로고침을 연발하시면 더 빨리 들어가질 거에요
재부팅하시면 기존 NAS의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저는 DSM6을 쓰다가 재부팅하는 김에 최신으로 올렸는데 DSM7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이뤄지면서 조금 더 오래 걸렸네요
로그인하면 몇 초동안 데이터 업데이트를 수행하고 빠져나옵니다.
끝이에요!
다음-> 다음-> 다음만 잘 누르셨다면 새 NAS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데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