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Flipper Zero 플리퍼 제로 개봉기 및 사진

Kamilake 2023. 6. 3. 14:0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플리퍼 제로는 무선 통신 테스트와 공격, 방어를 해볼 수 있는 올인원 툴입니다. 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코드를 적용할 수도 있죠. 저번에 주문한 플리퍼 제로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D

배대지 거치고 집까지 오는데 아주 순조로웠고 통관도 하루밖에 걸리지 않아 순조롭게 도착했네요!

 

Flipper Zero(플리퍼 제로) 구매했습니다.

Flipper Zero는 한 손에 들어오는 무선통신계의 맥가이버 칼 같은 도구입니다. 하드웨어를 괴롭히고 디버깅하고, Wi-Fi 비밀번호를 뚫고, NFC 카드와 현관문을 여는 RFID 카드를 복제하고, 아파트 주차

kamilake.com

배터리 항공운송 문제가 걱정이 되신다면 해상으로 보내기를 추천드려요(이전 글에서 독일 배대지에서 구매한 분이 배터리때문에 빠꾸먹으셨다고..ㅠㅠ)

와 이게 어떻게 무사했지 알리였으면 지금쯤 납작한 쓰레기가 되어있을텐데

에어캡 하나 없는 부실한 포장 대비 너무나도 깔끔한 상태로 안전하게 잘 도착했습니다. (모 페데기 택배랑은 다르게...;; [링크 참조])

본체

다른 포장 없이 비닐을 뜯으면 바로 저 박스가 있어요. 내부에는 간단 설명서와 충전케이블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작은 스티커도 있네요! (Flip the World!)

상단에는 [뒤로 가기] 키를 길게 눌러 께우라는 보호 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초창기 샘플은 D패드 중앙 확인키가 튀어나와 있어서 바닥면을 향해 두면 버튼이 눌리는 이슈가 있었는데 정식 출시된 제품을 보니 확실히 해결된 모양입니다. 제대로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요.

그 외 테두리에도 Type-C 커넥터, 키링에 끼울 수 있는 걸쇠와 SD카드 슬롯, IR 송수신부가 보입니다.

뒷면에는 iButton(국내에서는 접촉식 RFID 태그라는 이름이 더 유명합니다. 게이트맨 도어락에서 그렇게 불러요)을 인식하거나 에뮬레이션할 수 있는 단자가 있어요. 주변에 저 장비가 없어서 제일 무쓸모일거같은데.. 친구집 같은데서 찾으면 꼭 써봐야겠어요

접점 3개중 양 끝이 GPIO 17, 가운데는 GND로 보여요.
그리고 FZ.1이라는 모델명을 갖고 있는 모양입니다.

필름을 뜯고 전원을 켜 봅시다.

Hey m8, press > to continue

오랜지색 백라이트가 있는 흑백 LC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표준 12864 i2c 화면인 것 같아보이기에 교체품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와이파이 모듈

번들로 판매되는 Wi-Fi 모듈(그냥 ESP32..니까 알리에서 사거나 만드세요)입니다. 보드 만드는데 이틀 정도 걸리고 펌웨어 만드는데 두시간 정도 걸린 다음 뒤에있는 각종 인증받는데 2년 걸렸을 것 같은 비주얼을 자랑해요.

장착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 됩니다.

gpio 핀이 많아서 한줄이지만 다행히 너덜거리진 않아요. 하지만 3D프린터로 케이스라도 만들어 뽑아 달아주면 무거워서 흔들릴 것 같네요.. 조심해야겠어요

다음 글에서 esp32 marauder과 같은 와이파이를 갖고 놀기 좋은 펌웨어를 설치하고 eapol(pmkid)를 통해 손가락만 까딱하면 해시를 가져올 수 있게 하는데 쓰일겁니다

번들 케이스

실리콘 케이스, 15달러 별매품인데 원가는 1달러 예상해봅니다.

얘네들 일본어 겁나 좋아하네...

케이스에도 GPIO 핀 번호와 같은 설명이 빠짐없이 적혀 있었습니다.

케이스를 씌우면 섬네일에서 봤던 것

같이 위와같이 그럴싸한 비주얼이 됩니다. 

케이스에 와이파이 모듈까지 끼운 모습

디스플래이 품질은 전등이 전부 켜진 사무실에서도 볼 정도로 밝으며 % 단위로 밝기 제어가 가능합니다.

훨씬 밝은 야외에서는 반사된 빛으로 볼 수 있고 더 어두운 실내에서는 백라이트로 볼 수 있어서 어중간한 LCD보다는 선호하는 방식이에요.

여기까지가 개봉기와 겉모습이었습니다 :D 다음 글에서 모바일,PC 소프트웨어 설치와 커스텀 펌웨어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