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2019/07 2

얼티메이커3 1.75mm 사용을 위한 무한한 도전 - 보우덴튜브 개조

외경(od) 6.3mm 내경(id) 4mm튜브가 순정 얼티3 튜브네요 지금까지는 내부에 id2mm od4mm튜브 대충 끼워서 쓰고 있었는데 자꾸 튜브가 밀려서..ㅋㅋㅋ 혹시 테프론튜브 주문제작 해주는 곳 있으려나요? 아무리 인터넷을 검색해뵈도 id2mm od6mm 튜브는 찾을 수가 없네요.. 테프론튜브는 접착제가 안 붙는데 말이죠.. 얼티가 튜브를 무는 방식이 얼티2처럼 피팅으로 끼우는 구조면 그냥 피팅을 맞는크기로 바꿔주면 되는데 피팅인 척 하는 독특한 잠금 방식이라 또 직경을 바꾸기도 뭐해서.. 출력물이면 너무 약하지 않으려나요? 뭘로 만들까요? PLA로 만들면 무조건 부서질텐데.. CNC 밀링은 엄청 비싸다던데..일단 모델링먼저 해 봐야겠어요. 대략 이런 모습이에요. 왼쪽 나사산에는 피팅을 끼우고 ..

Ultimaker 3 2019.07.02

얼티메이커 익스트루더(피더) 1.75로 개조하기 2

저번에 사용한 방법을 이용해서 피더를 개조하셨다면 이렇게 수정해주세요. 그대로 사용하니 저렇게 필라가 베어링 옆을 파고들어 핸들을 갉아 먹습니다 ㅠㅠ 와셔나 금속 링 등 절대로 안 갈릴만한 것을 필라를 잡아주는 베어링 아래에 부착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1.75와 2.85 둘다 정확히 물리며 펌웨어나 피더를 수정하지 않고도 제대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Ultimaker 3 2019.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