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임베디드/SlimeVR

SlimeVR 트래커 PCB 제작하기 2월 3일 (2차 택배 도착)

Kamilake 2022. 2. 3. 17:02

새로 주문한 2차 PCB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전작의 사소한 문제점을 고쳤고 여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저번과 달리 캡톤테이프로 이어서 보내주셨네요..!

JLCPCB는 SMT 어셈블리를 주문하면 항상 저런 수동 포장에 보내줍니다. 진공포장은 단품 PCB에만 제공됩니다.

눈에 띄는 큰 변경점으로는 Type-C 단자 채용이 있습니다.

평범한 충전기와 C to A USB 케이블은 물론 C to C PD 전용 케이블에서도 5V를 트리거해서 작동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전원 연결 및 충전, 데이터 전송,설정,디버그,펌웨어 업데이트 모두 저 단일 포트로 해결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팅 시 버튼을 눌러줘야 하지만요)

나의 실력을 믿고 무지성으로 바로 전원을 연결했습니다. (따라하지 마세요!)

전작과 마찬가지로 충전회로에는 전혀 이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충전 완료 또는 IDLE시에는 White LED가, 충전중일 때는 Red LED가 점등됩니다.

배터리를 연결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실은 충/방전이 반복되는 Floating 상태가 되겠습니다.

리플 방지 캐패시터가 있고 레귤레이터가 정압하기 때문에 ESP와 MPU는 저 상태에서도 문제 없이 작동합니다.

ESP모듈의 전원을 켜면 다음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전작에서 사용한 비싸고 재고 없는 스위치 대신 저렴한 SMT 슬라이드 전원스위치를 채용했습니다.

배터리에서 나온 +가 레귤레이터로 가는 중간을 끊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스위치를 끈 상태로 멀티미터 프로브로 스위치의 양 다리를 찍으면 시스템 전체 전력 사용량을 모니터링할 수도 있죠.

ESP도 무사히 작동하고 전원에도 문제가 없네요

다음 편에서는 새로 만든 USB-C의 데이터 전송을 테스트해보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