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임베디드/SlimeVR

SlimeVR 트래커 PCB 제작하기 1월 15일 (2차 주문하기)

Kamilake 2022. 1. 16. 19:23

새로 수정한 보드를 주문하겠습니다. 1차 주문과 별 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6이 출시되었지만 여전히 KiCad 5를 사용중입니다.

JLCPCB 설정과 맞게 Gerber(Drill,Map),CPL,BOM 파일을 생성해주면 됩니다.

기본 수량인 5개, 보드 색상을 제외하고는 모두 기본 옵션으로 제작하겠습니다.

장바구니에 잘 담겼어요 :D

여러개를 구매하면 어느정도 비용이 나오는지 계산해봤는데 저걸 보니 10개를 사는게 뭔가 맞을 것 같아서 10개로 변경했습니다.

부품 재료비와 어셈블리 비용, PCB 자체의 비용은 수량에 맞게 증가하지만 CPL 머신 설치와 엔지니어링 인건비 등은 일회성으로 청구되기 때문에 대량 주문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위 표는 패널화를 진행하지 않고 단일 보드로 주문할 때의 가격입니다. 나중에 패널화를 진행하게 되면 더 저렴해질 수 있겠지만 부품 가격 자체가 워낙 비싸서 기본수량에서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그래도 KiCad 6과 간편 KiKit 설치 도구가 출시되어 3차 제작시에는 패널화에 도전해보려고 해요.

[링크]

주문을 완료했습니다.

총 가격 112달러입니다. 도착 기간이 설연휴와 겹치고 CJ는 설연휴에 택배작업을 중단하기 때문에 배송 업체로는 DHL 익스프레스 배송을 골랐습니다. 제일 느린 우체국 선편 소포로 보내면 반값이에요. 과거에는 오로지 순풍택배 하나뿐이었는데 선택지가 늘어서 좋습니다.

이제 주문을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그 사이 일정은 외부 오실레이터가 정확도를 높여주는지 확인하는 테스트와 DMP의 자력센서 통합이 움직임을 잘 보정해주는지 테스트해보는 일 정도를 해 볼 것 같네요.

본업이 바쁘고 이것 말고도 외주작업 등을 꽤 맡고 있어서 아마 자주 보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ㅠㅠ

도착하고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