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2019/03 13

티스토리 새 에디터 테스트

https://notice.tistory.com/2478 [Beta] 새 에디터를 소개합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새 에디터 오픈 소식으로 인사드립니다. 에디터는 티스토리팀의 오랜 숙제였습니다. 지난 '2019년에 달라지는 티스토리' 공지에서 안내드린 대로 보다 나은.. notice.tistory.com 티스토리 에디터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짜증나는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도 Ctrl+V 만으로도 간단하게 페이지에 이미지를 붙혀넣을 수 있다니.. 이거 짜증나서 맨날 모바일에서 사진을 올렸는데 이젠 현장에서 편집까지 가능할 정도로 퀄리티가 좋아졌습니다. 이미지 업로드 속도도 개선되었고 편집 기능도 확실히 늘어났습니다. 마크다운 문법도 곧 지원한다고 합니다. 다머지 기능은 차차..

얼티메이커3 프린트 코어(Print Core) 재 프로그래밍

프린터가 AA 코어를 BB 코어라고 생각하게 하려면 (AA코어에선 PVA 출력이 안됩니다.) 다음은 지침입니다.먼저 UM3를 개발자 모드로 전환합니다. UM3의 메뉴에 있습니다. 컴퓨터가 같은 네트워크에 있어야 합니다 (wifi 또는 이더넷).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주 화면 상단에 IP 주소가 표시됩니다. 다음으로는 리눅스와 매킨토시 터미널에 내장되어 있지만 윈도우가 아닌 ssh가 필요합니다. 윈도우에서는, PuTTY를 권장합니다 :https://www.chiark.greenend.org.uk/~sgtatham/putty/latest.html 퍼티에서는 "ssh"부분을 입력하지 않고 [email protected] 부분을 입력하고 "열기"를 클릭하십시오. ssh [email protected]...

Ultimaker 3 2019.03.25

Cura 4.0.0 다운로드 / 변경점

다운로드 : Ultimaker Cura 4.0.0-win64.exe (공식 홈페이지)Ultimaker Cura 4.0.0-win64.exe (Kamilake 미러) 4.0.0 변경점. 업데이트 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ltimaker Cura는 사용자의 요구를 지원하는 많은 기능을 갖춘 매우 강력한 도구입니다. 새 UI에서는 사용자의 워크 플로를 기반으로보다 직관적 인 방식으로 이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켓 플레이스 및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메인 인터페이스에 통합되어 재료 프로파일 및 플러그인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흐름의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헤더에 세 단계가 표시됩니다. 스테이지 메뉴에는 접을 수있는 패널이 채워져있어 필요한 경우 슬라이스 구성 및 설정과 같은 중요한 정보를 동시에 표시..

Ultimaker 3 2019.03.24

얼티메이커3 첫 출력부터 압출 불량

프린터를 사고 첫 출력물을 뽑는데..어째 그 모양이 점점 이상해지기 시작합니다.?...;;생크림이 굉장히 맛있어 보입니다.렌더링은 언제나 완벽해보이죠이건 실물입니다.600만원짜리 프린터가 경고한번 안 해줘요(...) 왜 안나오나 밀어주는 힘이 문제인가 확인하기 위해 스풀을 풀어봅니다.청소용도로 끼워둔 매직 스펀지가 갈린건가???먼지 필터용 매직 스펀지가 갈려들어가 노즐 끝을 막은건가?????????????!?!?!? 익스트루더가 필라멘트를 무는 힘은 상상이상으로 강했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필라멘트로 제 몸도 매달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게 잡고 있었습니다. 탈조는 절대 아닌 것 같군요.이건 다행이라고 해야 할지... 다행히도 매직스펀지가 갈려 들어간건 아니었습니다. 대신 필라멘트가 갈렸....????? 저..

Ultimaker 3 2019.03.23

0.4mm노즐의 저조한 퀄리티

저번에 올려드렸던 리쏘페인 출력은 Anet A8로 출력했는데이번에 새로 구입하게 된 Ultimaker 3로 다시한번 출력해 보기로 했습니다.15만원짜리 프린터보다 600만원짜리 프린터가 품질이 더 좋겠죠?....무슨다 깨진 윤곽선과 압출 불량,그리고 틈틈히 보이는 빈 공간이 충격적입니다.당장 출력을 모바일로 중지시킵니다.(사실은 모바일에서 볼 수 있다는걸 자랑하는 사진입니다 ㅋ)얇은 벽 프린팅 옵션을 켜고노즐 직경을 가상으로 줄여서 다시 시도합니다. 여전히 빈틈이 보이고 계속되는 압출 불량... 역시 노즐을 0.25로 바꿔야 하는 걸까요? 새로운 노즐을 주문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걸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ㅠ

Ultimaker 3 2019.03.23

얼티메이커 3 출력물이 이상하게 나온다면(1/2)

얼티메이커 3(이하 '얼티')를 중고로 사왔습니다.상태가 별로 좋지 못했습니다.구리 부싱에서 금속 마찰음이 들렸습니다.익스트루더 모터에 PLA 가루가 가득 차 있었습니다.전산볼트와 연마봉에 윤활유는 조금도 없으며 심지어 부식까지 진행된 상태였습니다.방치된게 아니라... 관리는 하나도 안 하면서 24시간 돌렸던 것입니다(...)출력물은 잘 나옵니다. 안착도 문제없고 큐브도 잘....?거미줄도 없고 링잉현상도 없으며 표면도 깔끔한 줄 알았는데....?Z면에 이상한 구멍이 있습니다.인필 문제인 줄 알고 속도를 30mm/s로 줄여봤습니다.?????????????? FDM프린터의 최강자가 왜.,... 바닥면도 마찬가지입니다.아니... 원을 뽑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말 알 수 없는 꽃잎(?) 비스무..

Ultimaker 3 2019.03.23

얼티메이커 3 개봉기!

서울에 가져갑니다.네....중고나라 거래하려고영주까지 갔다가이제 서울에 돌아갑니다.꽃게랑은 무시해주세요.박스가 얼티메이커 2+인건 무시해주세요이전에 사용하던 Anet A8 프린터입니다.4년 가까이 매우 고생해 주었고 아직까지 잘 작동하는 고마운 녀석입니다.얼티를 새로 들여와 책상 청소도 할겸 잠시 바닥을 치워주기 위해 이동시켜 줍시다.저 노즐ㅋㅋㅋㅋㅋ나중에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엄청나게 쓰디쓴 과거가 있는 노즐입니다.(언제 다 치우지..)얼티메이커는 2.85mm 필라멘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이상 1.75mm 필라멘트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지인에게 주는걸로..(라기에는 양이 너무 많네요 ㅋㅋ)다이슨 청소기의 흡입력은 위대합니다.케이블타이와 스페너를 빨아들이고도 전혀 막히지 않았습니다.얼티3의 뒷면은 이렇..

Ultimaker 3 2019.03.23

얼티메이커3 구입하러 가기

거참.. 중고나라 직거래 하나 하자고 200km을 달려가다니.....ㅋㅋㅋ 얼티메이커 3을 200만원에 판다는 소리를 듣고 서울에서 영주까지 내려갔습니다. 평일에 진짜 왔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동양대학교 전경입니다.(솔직히 처음듣는 학교 이름...)이곳에 왜 왔냐 하면... 여기서 근무하시는 교수님이 600만원짜리 프린터를 200만원에 판매하시기에.. 당장 달려갔죠.실물로는 처음 봅니다.한국에 가진 사람이 많지도 않으며 2보다 유명하지 않은 터라 현실에서 볼 일이 적었던 탓이죠.대충 대충(...)포장해서 빨리 들고옵니다. 이제 다시 서울로 200Km을 달려야.... 3점식 안전벨트와 충돌시 벨트를 고정해주는 시스템 덕분에 매우 단단하게 고정 완료!서울에서 다시 만나죠!!

Ultimaker 3 2019.03.23

PC 전원이 꺼지면 멀티탭도 꺼지게 만들기

제 모니터는 스스로 꺼지지 않습니다.정말 온갖 짓을 다 해봤습니다.TV겸용 모니터인 T27D590인데, 이게...컴퓨터를 끄면 입력신호가 없다는 메세지가 며칠이건 계속 떠 있습니다수동으로 꺼 줘야 합니다.뭐라도 만들어서 전기를 절약해야 합니다.목표 : PC를 켜면 켜지고 PC를 끄면 꺼진다. 최고의 공학기술 납땜(...)플러그를 자르기 싫어서 저렇게 연결했습니다.PC의 IDE 전원 5V측에서 전압이 들어오면 릴레이를 작동시킵니다.잘 켜진 상태입니다. 플러그가 모자라네요. 근처 다이소에 들리겠습니다. 모니터 2대와 스피커를 연결할 생각입니다.완성입니다.(집 가면 사진 추가해야지)모니터가 안 꺼질 때 이 만한 해결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ㅠㅠ)

카테고리 없음 2019.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