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멀쩡한거 뿌시기

지나치게 얇거나 저렴한 케이블은 의심하세요

Kamilake 2020. 6. 24. 16:5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Kamilake입니다.

최근 PC와 스마트폰 간 데이터 전송에 속도 저하가 생겨서 그 원인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아무리 스마트폰과 연결하고 PC에 연결해도 USB 2.0 속도 이상이 나오지 않는 문제였습니다.

최근에 디바이스마트에서 USB 3.0 A to C 케이블을 구입했습니다.

제품 설명에 케이블이 아니라 젠더로 나와있을 떄 알아봤어야 했지요..

원인은 바로 저 케이블이었습니다.

이 케이블만 거쳐서 통신을 하면 USB 2.0 프로토콜 480Mbps 속도 제한에 걸리는 문제였습니다.

케이블의 매쉬를 벗겨보니 3.0으로 통신하기에는 상당히 얇은 모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싸구려도 아니고 좋은 단자를 달고 있었고 양 끝 단자에 USB SS(SuperSpeed)로고도 찍혀 있었기에 별 의심을 하지 않았습니다.

동종의 여분의 케이블을 가지고 있었기에 케이블을 교체해도 문제가 여전하다는 이유로 USB 허브 등을 의심했지만..

케이블 피복을 제거해보니 보다시피 USB 2.0 통신에 필요한 4가닥밖에 없었습니다.

제조 불량이라기엔 너무 깔끔하고 동일 제조사의 모든 케이블이 이 문제를 가지고 있었기에 다른 모든 케이블도 잘라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제품 설명에는 3.0의 매우 빠른 통신속도를 수십 페이지에 걸쳐 자랑한다음 맨 마지막에 아주 작은 글씨로 2.0 통신속도를 가진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다시 읽어보니 이 제품이 3.0 통신속도를 가진다는 내용은 어디에도 없더라구요..

저렴하거나 설명이 어색한 제품은 반드시 의심해보도록 하세요.

이렇게 생긴 케이블은 절대로 구입하시면 안됩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2020월 06월 26일 추가)

제품 후기 삭제당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