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2019/08/29 3

오래되어 부서진 세탁실 콘센트 IoT플러그로 교체하기

저번에 공구했던 다원콘센트가 남는데 마침 부서져서 위험하게 사용중인 베란다 세탁실의 콘센트가 생각나 교체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여러분..아니 저 포함해서 절대 저 상태로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먼지도 포함이지만 물이라도 튀면 여러분의 소중한 나스와 컴퓨터가 모두 꺼져 사라지거나(안 꺼지면 그게 더 큰일이지만) 여러분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전 인테리어 업자가 저걸 부셔놓고 접착제로 고정해 두었습니다... 나사도 박지 않았네요 이런.. 그래도 전선과 규격만은 다행히 정직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너무 깔끔하네요. 평범한 스위치박스라 손쉽게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ST허브와 페어링에 성공했습니다. 이제 원격으로 실시간 전력량과 ON/OFF가 가능합니다. 이 제품이 다시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직도 판매하..

IoT 2019.08.29

문 틈새로 다이슨 청소기 충전 스텐드 설치하기

* 바보 같은 방법이고 위험한 방법이니 따라하지 마세요. 충전기를 저렇게 설치했다. 저거 하자고 콘크리트를 뚫어 피스를 2개나 박았는데 케이블을 분리할 수가 없어졌다. 뒷쪽으로 나온 플러그가 짧아서 저 플러그를 다시 빼려면 문짝을 뜯거나 뚫어놓은 콘크리트 비트를 2개나 뽑아야 했다. 저 위치에 일반적인 멀티탭을 연결하면 문을 끝까지 열 수 없다. 그럴때는 멀티탭을 만들면 된다. 적절한 연장선을 만들기 위해 노트북 어댑터를 부신다. 일본 여행때 구입한 elecom 멀티탭을 부신다. 둘이 연결한다. 19볼트 케이블과 125볼트 어댑터에 220볼트라니 끔찍하다. 어차피 프리볼트 지원이니 별 상관 없겠지. 조립하다 깨졌다. 플라스틱들 중에는 유리보다 잘 깨지는 녀석들이 많은 것 같다. 이 블로그가 이글 뒤로 한..

카테고리 없음 2019.08.29

다원DNS 지그비 스위치 분해도 및 후기

몇 주 전에 다원DNS Ai파워매니저 시리즈에서 한국향 소켓에 미주향 Z-Wave를 달고 나온 레어템이 출시되었습니다. 다시 구하기는 어려울 것 같기에 전 재산을 털어 구입했습니다. * 이제보니 엔드 디바이스인지라 라우터 기능이 없어 리피터로 쓸 플러그 등이 필요할 것 같네요 전용 허브에 물려 사용하도록 제작된 물건이나.. 전용 허브에 물려 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전부 Hubitat, 스마트싱스 허브 또는 HA Z웨이브 스틱 등에 통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부 구조나 IC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설명은 못 하지만 잘 아시는 분들에게라도 도움이 되고자 내부 사진도 올려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