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2019/09 41

[고급] 마우스 휠 튀는 현상 완벽하게 해결하기

마우스 휠이 튀는 현상이 발생할 때 이것보다 확실한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어찌어찌 중고거래로 구입한 후 수십 번 뜯어져서 대부분의 부품이 바뀐 마우스입니다. 부품 수급이 쉬운 녀석들로만 이루어져 있기에 수리는 쉽지만 한두번 뜯은게 아니라 이제는 완전 다른 마우스가 되어버렸습니다. 축도 교체했고 배터리도 교체했고 스케이트 접점(포고핀) 충전포트 등 많은 부품이 바뀌었죠오늘은 인코더를 바꿔볼까요? (엔코더와 인코더 모두 같은 말입니다.)Encoder : 스크롤 휠을 굴릴때 위로 올려도 아래로 내려가고 아래로 내려도 아래로 내려가는 웃지 못할 상황이 벌어지는 원인이 바로 이 인코더라는 녀석이 튀어서 그럽니다.원인은 다양한데 주로 먼지가 끼어 접촉 불량이 발생했거나 부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일어났을 ..

사용자는 근로자를 해고하려면 적어도 ( ) 전에 예고를 하여야 한다.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산업안전·보건 및 노동인권에 관련된 모의 시험 문제입니다. 사용자는 근로자를 해고하려면 적어도 ( ) 전에 예고를 하여야 한다.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보기1. 30일 보기2. 40일 보기3. 50일 보기4. 2개월 보기5. 1개월 30일 1 ( 정답 ) 근로기준법 제26조) ① 사용자는 근로자를 해고(경영상 이유에 의한 해고를 포함한다)하려면 적어도 30일 전에 예고를 하여야 하고, 30일 전에 예고를 하지 아니하였을 때에는 30일분 이상의 통상임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공부/공부1 2019.09.23

임금체불금액이 ( ) 이하인 경우 소액심판청구절차를 통해 비교적 간단하게 체불임금을 받아낼 수 있다. 빈칸에 들어갈 금액은?

산업안전·보건 및 노동인권에 관련된 모의 시험 문제입니다. 임금체불금액이 ( ) 이하인 경우 소액심판청구절차를 통해 비교적 간단하게 체불임금을 받아낼 수 있다. 빈칸에 들어갈 금액은? 보기1. 1,000만원 보기2. 2,000만원 보기3. 3,000만원 보기4. 4,000만원 보기5. 5,000만원 2,000만원 2 ( 정답 ) 임금체불의 경우 체불금액이 2,000만원 이하인 경우 법률구조공단에서 소송을 무료로 대리해 주는 소액심판청구절차를 통해 비교적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공부/공부1 2019.09.23

법정근로시간 내에서 근로하기로 정한 시간을 의미하는 말은?

산업안전·보건 및 노동인권에 관련된 모의 시험 문제입니다. 법정근로시간 내에서 근로하기로 정한 시간을 의미하는 말은? 보기1. 평균근로시간 보기2. 통상근로시간 보기3. 소정근로시간 보기4. 일반근로시간 보기5. 계약근로시간 소정근로시간 3 ( 정답 ) 근로기준법 제2조 ) 소정근로시간이란 법정근로시간의 범위에서 근로자와 사용자 사이에 정한 근로시간을 말한다.

공부/공부1 2019.09.23

다음 중 청소년의 출입과 고용이 금지되는 업종이 아닌 것은?

산업안전·보건 및 노동인권에 관련된 모의 시험 문제입니다. 다음 중 청소년의 출입과 고용이 금지되는 업종이 아닌 것은? 보기1. 유흥주점 보기2. 사행행위 영업 보기3. 전화방 보기4. 햄버거 가게 보기5. 성기구 취급업소 햄버거 가게 4 ( 정답 ) 유흥주점, 단란주점 비디오방, 노래방(청소년출입허용시설업소는 가능), 무도학원업, 무도장업, 사행행위영업, 전화방, 성기구 취급업소 등은 청소년의 출입과 고용이 금지되는 업종입니다.

공부/공부1 2019.09.23

만 13세 미만자가 취직인허증을 받아 취업할 수 있는 직종은?

산업안전·보건 및 노동인권에 관련된 모의 시험 문제입니다. 만 13세 미만자가 취직인허증을 받아 취업할 수 있는 직종은? 보기1. 기념품 판매 보기2. 예술공연업 보기3. 편의점 보기4. 학원업 보기5. 음식점 예술공연업 2 ( 정답 ) 만13세 미만자는 예술 공연 참가를 위한 경우에만 취직인허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부/공부1 2019.09.23

현장실습산업체의 장이 고등학교 재학중의 신분인 현장실습생에게 특정한 날 하루 1시간의 연장근로를 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산업안전·보건 및 노동인권에 관련된 모의 시험 문제입니다. 현장실습산업체의 장이 고등학교 재학중의 신분인 현장실습생에게 특정한 날 하루 1시간의 연장근로를 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보기1. 현장실습생에게는 일체의 연장근로를 시킬 수 없다. 보기2. 주40시간 이내의 연장근로는 자유롭게 지시할 수 있다. 보기3. 학교장에게 통보하여 학교장과 협의하여야만 한다. 보기4. 고용노동부장관에게 신고하여야 한다. 보기5. 해당 현장실습생과 합의하여야 한다. 해당 현장실습생과 합의하여야 한다. 5 ( 정답 ) 직업훈련촉진법의 개정에 따라 현장실습시간은 고교 재학생의 경우 1일 7시간, 주35시간 입니다. 당사자의 합의에 따라 일 1시간, 주 5시간을 한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공부/공부1 2019.09.23

다음 중 현장실습표준협약서에 관한 내용으로 틀린 것은 ?

산업안전·보건 및 노동인권에 관련된 모의 시험 문제입니다. 다음 중 현장실습표준협약서에 관한 내용으로 틀린 것은 ? 보기1. 여성 현장실습생이 청구하면 월 1회의 생리휴무를 제공하여야 한다. 보기2. 작업복, 실습재료 등은 현장실습생이 부담하여야 한다. 보기3. 현장실습생에게 복리후생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여야 한다. 보기4. 현장실습내용을 변경할 경우 현장실습생과 직업교육훈련기관 대표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보기5. 사업주와 현장실습생이 계약을 해지해야 할 사유가 있는 경우 해지 예고를 해야 한다. 작업복, 실습재료 등은 현장실습생이 부담하여야 한다. 2 ( 정답 ) 현장실습표준협약서 제9조에는 현장실습수당을 언제 제공해야 하는 지를 규정하고, 작업복 실습재료 등은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내..

공부/공부1 2019.09.23

근로기준법에서 정하는 근로조건의 기준은 ( )이다. 괄호에 들어갈 말은?

산업안전·보건 및 노동인권에 관련된 모의 시험 문제입니다. 근로기준법에서 정하는 근로조건의 기준은 ( )이다. 괄호에 들어갈 말은? 보기1. 최저기준 보기2. 최고기준 보기3. 평균기준 보기4. 적정기준 보기5. 절대기준 최저기준 1 ( 정답 ) 근로기준법 제3조(근로조건의 기준)에 따라 법에서 정하는 근로조건은 최저 기준이므로 근로 관계 당사자는 이 기준을 이유로 근로조건을 낮출 수 없습니다.

공부/공부1 2019.09.23